홍보자료

[웹툰] '개월별 성장발달4-8개월'

  • 작성일 2021-12-10
  • 조회수 242
  • 첨부파일
  • 소중한 우리 아이 개월별로 이렇게 대처하세요. 4~8개월
    4~8개월차 아이의 특징 목을 제대로 가눌 수 있게 되어 아기를 안고 있으면 고개를 들고 주변을 살필 수 있어요. 5~6개월경이 되면 아기가 뒤집기를  할 수 있게되고 7~8개월경이 되면 앉아 있을 수 있게 돼요.
    4~8개월차 아이의 특징 6개월이 되면 옹알이도 많이 늘고 어른들이 말을 해주면 대꾸하듯이 알아듣지 못할 소리를 하기도 하고 깔깔대며 웃기도 해요. 6개월이 되면 낯선 사람을 구분하면서 낯가림이 시작돼요.
    4~8개월차 아이의 특징 6개월이 되면 앞니 아랫니부터 이가 나기 시작하여 윗니 앞니 두 개가 이어서 나요. 이가 나기 시작하면 부드러운 아기용 칫솔로 닦아주어야 하며 아직 치약을 사용할 필요는 없어요.
    4~8개월차 아이의 이유식 이유식 시작 시기 생후 4~6개월 경 *모유수유아는 6개월부터 권장(WHO), 혀로 스푼을 밀어내지 않을 때, 체중이 약 7킬로그램 이상 되었을때(태어날 때 체중의 2배 이상), 어른이 밥을 먹을 때 관심을 보이고 입을 움직일 때
    4~8개월차 아이의 이유식 이유식 먹이기 처음 이유식을 시작할 때에는 미음의 형태로 하루에 한 숟가락부터 시작하는 것을 원칙으로 아기의 상태를 봐가면서 양을 조금씩 늘려가도록 해요.
    4~8개월차 아이가 받는 검사 영유아건강검진(2차검진) 검사항목: 문진 및 진찰, 신체계측, 건강교육 검사기간: 출생 후 4~6개월
    4~6개월차 아이가 받는 예방접종 Dtap(백일해, 파상풍, 디프테리아), 소아마비, 폐렴사슬알균(폐구균), b형 인플루엔자균, 로타 바이러스
    6~8개월차 아이가 받는 예방접종 6개월: B형간염 예방접종, 생후 6개월 이후: 독감 예방접종
    행복한 육아는 올바른 육아지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개월별 육아지식을 바로 알고, 아이를 더 소중히 아껴주세요! 아이사랑과 함께 건강한 육아 생활을 누리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기+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인구보건복지협회 출처를 표기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아이사랑 사이트(http://www.childcare.go.kr)에서는 모유수유 및 육아 관련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 상담(1644-7373)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