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시설 검색

전국 수유시설 운영현황 : 2 7 4 4 개 운영

모유수유 FAQ

제목 이유식을 잘 안 먹고 젖만 먹는 아기

작성일: 2018-07-13  | 조회수 : 135


질문
12개월, 9kg, 75cm, 여자아이 입니다.
이유식도 잘 안 먹고 바나나, 사과, 고구마 같은건 간식으로 먹이는데 입에 넣었다가 뱉어내고 던지기도 합니다.
아이는 작은데 잘 안 먹으려고 해서 주위 엄마들한테 물어봤더니 모유는 영양이 별로 없고 아이와의 관계 형성에만 좋을 뿐이라며 분유를 먹여보라는데 맞는 말인가요?
조리원에서 나온 이후로 분유 먹은 적이 없는 아이이고 직수로만 모유수유를 했고 아토피도 있어서 흰 우유는 아직 겁나서 못 먹이고 있습니다.
 
답변
아기마다 다르겠지만 하루에 먹는 아기의 용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젖을 자주 먹는 아기는 그만큼 이유식을 덜 먹고 젖을 조금 먹는 아기는 이유식을 더 많이 먹습니다. 수유간격을 가능한 많이 늘려주세요.
지난 수유에 아기가 젖을 조금 빨았다고 일찍 젖을 물리지 마시고 수유간격을 많이 늘린 후에 이유식을 먹여주세요.
또한 이유식을 다양하게 시도하여 아기가 좋아할만한 이유식을 찾아주시고, 진밥을 먹여보거나 어른 밥을 먹여보면서 아기의 반응을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다양한 음식에 대해 적응시킬 필요가 있고 더 많은 영양분을 음식으로 섭취를 시작하기 위해 아기가 흥미를 갖는 이유식을 찾기 위한 시도가 필요합니다. 모유는 아기의 성장에 맞게 지속적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이 월령에 모유에 영양가가 없다고 보지 않으며 다만 음식을 통해 좀 더 다양한 형태로 영양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기가 아토피가 있기 때문에 분유보다는 모유를 먹이는 것을 권장하고 생우유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아기들보다 늦게 시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