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웹툰] '아이가 우는 이유'

  • 작성일 2021-12-29
  • 조회수 424
  • 첨부파일
  • 임신, 출산, 육아 중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정보 공유하기 아이들이 우는 이유에 대해서 미리 알았으면 좋겠어요. 아이가 너무 울어 병원을 찾았다. 선생님 아이가 너무 울어요. 저도 울고 싶어요. 으앙 으앙젖도 주고, 기저귀도 갈아주고 했는데 계속 울어요. 어디 아픈 거 아닌가 해서 병원에 와 봤어요. 진짜 어디 아픈거 아니겠죠? 왜 우는지 모르겠어요. ㅜㅜ 으앙~ 으앙~많이 힘드시죠? 지료 보니 아픈 건 아니에요. 아이들이 우는 이유는 말씀하신것처럼 세 가지 정도로 유추해 볼 수 있는데 배고프거나, 대소변을 보거나 어디가 어프거나 이런 이유로 울어요. 네, 네...아이가 유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운 행동이에요. 아이는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울거든요.하하하 그저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라서 자기가 원하는 바를 울음으로 표현합니다.아이가 조금 더 커서 말을 잘하게 되더라도 자신의 감정을 놀리적으로 잘 설명하기는 어려워요. 이렇게 하면 안돼. 나는 이렇게 하고 싶어! 으앙아이들이 우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그냥 이렇게 하고 싶어! 으앙 으앙아이들이 울 때, 관심을 가져주며 바로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우리 애기 많이 속상했구나~ 엄마가 못하게 해서? 응...아이가 울 때 아이곁에 같이 있어 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운다고 상황이 바뀌거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인식시켜주고 진정되기를 기다려주세요. 다 진정되면 엄마한테 얘기해. 기다릴게. .....물론 한 번에 바뀌지 않을 테지만 아이도 자신을 인정해주고 보듬어 준 엄마의 마음을 읽기 시작할 거예요. 아이에게 명확하게 말해주세요~ 울지않고 엄마에게 얘기 해줄래? 응... 알았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기+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인구보건복지협회 출처를 표기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아이사랑 사이트( http://www.childcare.go.kr)에서는 모유수유 및 육아 관련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 상담(1644-7373)도 가능합니다.